본문 바로가기

꿀팁

안경 추천 서비스, 플로브 내돈내산 후기

(개인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안경을 바꾸자...!

지금 안경을 산지도 3년, 새 안경으로 바꾸고 싶은 욕심이 몇개월 전부터 있었다.

다만 어디서 바꿔야 할 지도 모르고, 요새 바빠져서 못 바꾸고 있었는데 

"AR 안경 추천을 받아보거나, 내가 고른 안경을 집으로 배송해서 시착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지 않나?" 하고

안경 추천을 검색하니 플로브가 가장 먼저 떴다.

어떤 상황에서 쓸 안경을 찾는지, 어떤 룩에 어울릴 안경을 찾는지, 안경을 쓰는 평소 상황이나 불편한 점을 묻는 설문이 이어지고

안경을 쓴 현재 사진(선택사항)을 올리고 날짜와 시간을 정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나는 역삼성당점에 방문했는데, 너무너무 만족해서 후기를 작성한다. 

 

시력검사

정해진 날짜가 되어 방문하면 안경사님께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설명해주시고, 

30분 정도 시력검사를 해주신다.

시력검사가 30분이나 걸려...?

걸린다. 꼼꼼하게 하면..!

이렇게 시력검사 꼼꼼히 해주는 덴 살면서 여기가 처음이었고,
그렇기에 여기서 맞춘 안경이 더 눈에 잘 맞겠다는 신뢰감이 갔다.


시력검사 후에는 추천된 안경들을 써보면서 선택할 수 있다.

써보고 안 사도 된다(고 홈페이지에도 적혀 있다. 마음 편하게 써보고, 마음에 들면 구매하면 된다.)

 

안경 큐레이션

큐레이션된 안경들은 이렇게 나중에 종이로도 주신다. 16종 정도 추천받고, 추가로 안경을 더 보여주신다.

 

안경사님이 어울린다고 하셔서 고민한 안경... 하지만 잘 모르겠었었음

시력 검사 시간이 짧지 않다 보니, 안경을 고르다보니(이런 선택 너무 어렵다) 1시간의 예약시간이 금방 간다.

왼쪽 안경을 살까말까 고민했는데, 원래 쓰던 안경이랑 동일한 디자인(테는 다르지만)이어서 계속 고민하고 있었다. 

거기다 뒤 팀이 조금 일찍 오셔서, 안경 고르기가 민망해져서 다음을 기약하고 예약을 다시 잡았다.

두번째 방문해서 마음에 들어 고민했던 안경들

그리고 오늘 다시 방문! 

시력검사를 이미 했으니 안경을 편하게 고를 수 있었다.

그리고 한번 이미 착용해본 상태에서 다시 방문했다보니 조금 더 내 취향의? 내가 사고 싶은 안경들을 안경사님께서 추천해주셨다.

그렇게 고른 안경은 이 디자인!!

 

쓰고 나서 오!! 할 정도로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은 안경이 이번엔 2개였다.

저번엔 1개였는데, 2개로 늘음 ㅎㅎ 그 중에서 골라서 만족한다.

온라인으로 사면 아무래도 내 얼굴에 다른 안경보다 어울리는지는 모르니까..!!

 

구매를 결정하고 안경알을 결정하고, 안경 피팅을 도와주셨다.

이전 안경도 티타늄이었는데, 이전 안경은 피팅을 코나 기울어짐 정도는 받았지만 귀 뒤부분까지는 받지 못했었다. (이건 친구들의 경우 귀 뒤부분까지 조정받았다는 친구들이 있어서 나만 그럴 수도...) 

무튼 이 부분에서 다시 한번 감동을 받았다.


가격

저 위에 추천받은 종이에 보면 가격이 있습니다... 저 가격이 정가에서 10-20% 할인된 가격.

나이와 상황에 따라 추천되는 안경의 가격대가 달라질 것 같은데, 나는 10-40만원 사이의 안경을 추천받았다.

그러나 정작 구매한 안경 가격은....^^.... 맘에 들 수록 안경이 비싸다보니 만만찮은 금액이었다.

오래오래 써야지.... 

+ 칼 자이쯔 렌즈로 두번 압축을 한 듯 싶은데, 받아보니 두께가 꽤 두꺼워서 놀랐다. 몇만원 더주고 3번 압축 하는게 나았었을 것 같다.. ㅜㅜ 

 

요새 안경 체인점에서 싸잖아?

요새 안경 체인 할인점 많기는 한데,

솔직히 여기서 안경알 싼 걸로 국산 렌즈+블루라이트 차단까지 하면 그냥 누렁렌즈된다. 

그리고 그렇게 맞춘 안경이 도수가 아예 틀린 경우도 있었고,
시력검사를 해도 렌즈는 도수 다른 걸로 주고 그랬다;;
(안경이랑 렌즈랑 도수가 다르다지만 그냥 아예 자기들 재고 있는 걸로만 줬던듯;;)

 

근데 플로브는 시력검사에만 30분이 걸릴 정도로 공을 들이고, 안경 자체도 내 얼굴과 어울리는 걸로 공들여 추천해주신 결과물이고, 피팅 하는 것도 보니 오래오래 쓸 수 있을 것 같다는 믿음이 간다.

 

결론

역삼성당점 플로브 가세요..!